448 0 0 0 94 0 2년전 0

5~6세 그림동화 프롤로그 이럴 땐 이런 책

“아이가 잠들기 전 읽어 줄 그림책이 뭐 없을까?” “무서워하는 감정을 줄여 주고 싶은데 어떤 책이 좋을까?” “조작도 하면서 이야기 내용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책은 어디 없을까?” 이런 비슷한 바람을 가진 분들을 위해 상황에 적합한 그림동화를 소개해 드리면 유익하겠다는 생각에 책을 펴내게 되었습니다. 모두가 바쁜 요즘 그림책 단행본 한 권, 한 권을 읽어서 원하는 책을 발견한다는 것 자체가 너무 큰 숙제(?)로 작용할 듯하여 그 작업을 대신해 보았습니다. 덕분에 그림책에 파묻혀 있는 동안 얻은 것과 깨달은 바가 더 많아서 그 부분을 이곳에서 나눕니다. 편의상 5~6세용(만 3~4세: 48개월 전후)과 6~7세용(만 4~5세: 60개월 전후) 두 권으로 준비하였습니다. 「5~6세 그림..
“아이가 잠들기 전 읽어 줄 그림책이 뭐 없을까?”

“무서워하는 감정을 줄여 주고 싶은데 어떤 책이 좋을까?”

“조작도 하면서 이야기 내용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책은 어디 없을까?”

이런 비슷한 바람을 가진 분들을 위해 상황에 적합한 그림동화를 소개해 드리면 유익하겠다는 생각에 책을 펴내게 되었습니다. 모두가 바쁜 요즘 그림책 단행본 한 권, 한 권을 읽어서 원하는 책을 발견한다는 것 자체가 너무 큰 숙제(?)로 작용할 듯하여 그 작업을 대신해 보았습니다. 덕분에 그림책에 파묻혀 있는 동안 얻은 것과 깨달은 바가 더 많아서 그 부분을 이곳에서 나눕니다.

편의상 5~6세용(만 3~4세: 48개월 전후)과 6~7세용(만 4~5세: 60개월 전후) 두 권으로 준비하였습니다. 「5~6세 그림동화 프롤로그 이럴 땐 이런 책」에는 단순하고, 유쾌하고, 정서적 변화에 관련된 소재와 책 읽기에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내용으로 넣었습니다. 「6~7세 그림동화 프롤로그 이럴 땐 이런 책」에는 사회 정서적인 관계를 고려하면서도 재미와 의미를 강조하되, 좀 더 생각해 볼 여지가 있는 내용으로 담았습니다. 아이의 발달 상황에 따라 이 분류는 바뀔 수 있으며 연령이나 월령보다는 아이의 흥미에 따라 선택해 주시는 것을 제안드립니다.

그림책 소개는 관련영역과 특징을 간략히 써넣고, 흥미도, 문학성, 예술성, 교육성은 별점(★)으로 표기하여 더 관심 있는 분야의 책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나누었습니다. 그 아래 그림책의 강점, 내용, 아이의 반응과 발달 관계를 넣어 선정 이유를 명확하게 전달하고자 했으며 간헐적으로 유의점을 넣어 그 책에서 아쉬웠던 부분을 함께 제시하여 추후 그림책을 고를 때 참고할 사항으로 미리 알려 드리고자 했습니다.

제시한 그림책의 역할은 아이의 행동 수정보다는 아이의 바람직한 발달을 위해 적절한 시기를 놓치지 않는 소중한 계기를 마련해 준다고 생각합니다. 그림책 프롤로그가 제목인 이유는 그림책을 선택하기 전 먼저 훑어보는 시간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도서 대출이나 구입 전에 활용하여 아이 발달에 최적화된 그림책을 만나 보시길 바랍니다.
저자 허지훈
대학에서는 아동학을, 대학원에서는 유아교육학을 전공하였고, ㈜대교 유아교구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받았습니다. 한양대학교 사회교육원에서 「언어지도」를 강의했으며 그 외 대학에서는 「유아문학교육」, 「영유아보육론」 등의 과목으로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대교 교육연구소와 교원 등 여러 출판사에서 유·아동 도서, 유·초등 독서 프로그램, 창의성 및 사고력 교육 프로그램 등을 만들었으며 현재는 유·아동 교재 및 동화책 등을 기획, 개발하고 있습니다.

대표작으로 「만 2~5세 그림책 북큐레이션 콕 집어주는 그림동화」, 「나는 나뭇잎이 좋아요」, 「초등ㄱㄴㄷ 말놀이100 우리, 수수께끼할래?」, 「메이의 하늘 그림」, 탈무드 시리즈 「머리와 꼬리」, 「임금님의 열매」 등이 있습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